마음을 보듬고 나아가는 여정에 함께합니다
힘든 시간을 헤쳐가고 있거나 혹은 더 나은 자신이 되고자 할 때, 휴맨은 당신 곁에서 진심으로 들어주고 함께 고민하는 따뜻한 동반자가 되어드립니다
휴맨 남성심리상담센터는
당신을 괴롭혀 온 마음의 습관을 변화시킵니다
잘못된 자세로 깨진 몸의 균형을 교정하듯, 상담은 당신의 마음 체질을 서서히 바꿔나가는 여정입니다. 예컨대 늘 자기를 비난하는 습관이 있다면 상담을 통해 스스로를 이해하고 수용하는 건강한 마음의 습관을 기를 수 있습니다.
심리 검사와 면담으로 현재 증상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길을 잃었을 때 지도를 보며 현재 위치와 가야 할 길을 확인하듯, 상담은 당신의 마음 지도를 펼쳐 심리적 어려움 원인과 어떤 감정이 당신을 힘들게 하는지 깨닫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예를 들어 불안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심리 검사를 진행하거나, 어린 시절의 경험을 탐색하는 심층적인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당신의 고유한 마음 작동 방식을 이해를 돕습니다
세상에 똑같은 사람이 없듯, 당신의 마음 또한 특별하고 고유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담은 당신의 생각, 감정 및 행동 패턴을 깊이 있게 탐색하여 당신이라는 사람을 더욱 온전히 이해하도록 이끌어줍니다. 특정한 상황마다 반복적으로 느끼는 감정의 이면에 어떤 마음의 구조가 작용하는지 함께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개인 맞춤형 극복 방안과 전략을 신중히 모색합니다
의사가 환자에 맞게 가장 적절한 치료법을 처방하듯 상담은 당신에 관한 심도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가장 효과적인 해결책을 찾아나가는 과정입니다. 예를 들어 우울감의 원인이 과거의 경험인지, 현재의 스트레스인지 파악하고 그에 맞는 인지행동치료나 관계개선 전략 등을 함께 계획할 수 있습니다.
시급한 심리적인 증상을 우선적 완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응급 환자의 고통을 먼저 덜어주듯 상담은 당장 느끼는 힘든 감정이나 어려움을 경감시켜 일상생활을 좀 더 편안하게 이어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만일 극심한 불안 증세를 겪고 있다면 불안을 조절하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함께 찾아 실천해 볼 수 있습니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는 심리적인 힘과 회복력을 키우도록 조력합니다
운동을 통해 근육을 키우듯, 상담은 마음의 근력을 강화시켜 외부의 어려움에 쉽게 무너지지 않고 스스로를 지켜나갈 수 있는 능력을 길러줍니다. 예를 들어, 과거의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현재의 관계에서 더욱 건강하고 안정적인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심층적인 탐색과 성장을 지원합니다.
혼자서는 버거운 마음의 짐을 나누고
내면의 강인함과 지혜를 발견하며
행복하고 주체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귀한 여정이 될 것입니다
당신의 용기 있는 첫 걸음을 응원합니다.
※ 휴맨 남성심리상담은 지역(대구/부산)에서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문의 환영합니다.
상담사 소개
이승욱 대표소장
뉴질랜드에서 분석심리학 전공 석사, 철학심리 석사, 정신분석전공 석사, 박사 과정에서 수련을 거치고 학위을 받았다. 오클랜드의 정신병전문심리재활치료센터에서 정신분석가이자 심리치료실장으로 근무했고, 그 외 다수의 정부산하 심리치료 기관에서 수련감독가로 활동했다. 귀국한 이후에도 다양한 내담자들과 분석작업에 집중하면서, 사회적 약자를 위한 여러가지 심리지원 사업을 진행해 왔다. 내담자와의 작업에서는 프로이트와 라캉, 실존심리학을 주요한 근거로 삼는다. 지난 30년 동안 분석가로 살면서 알게 된 지식을 팟캐스트 <공공상담소>를 통해 공유하고 있으며, 사회적 약자와 연대하고, 다음 세대가 더 안전하고 즐겁게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데 관심이 많다. <상처떠나보내기> <포기하는 용기> <천 일의 눈맞춤> <마음의 문법> <소년> 등 10여 권의 저술이 있다.
류석진 소장
국내에서 심리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심리상담 장면에서 13년 이상 활동하고 있으며, 몇 대학에서 10년 이상 심리학 및 심리상담 관련 강의를 진행하며 전문 지식 전달과 심리상담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학내 상담센터의 센터장으로 재직하였으며, 다수의 심리학 관련 민간 및 정부사업에 책임연구자 및 구성원으로 참여했다(중기부, 법무부, 과기정통부). 증상으로는 우울과 사회불안 그리고 개입방법으로는 마음챙김(mindfulness)과 자비(lovingkindness-compassion)에 관한 학술 연구를 주로 진행하였으며, 심리학 전문 서적 6건을 단독 혹은 공동저자로 출판한 경험이 있다. 내담자와의 작업에서는 인지행동이론을 기반으로 삼고 있으며, 한국상담심리학회에서 발급하는 상담심리사 1급 및 여성가족부에서 발급하는 청소년상담사 1급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김승환 부소장
철학, 예술, 자아탐색 등 시민교육 기획자로 활동하다 상담심리사로 전향했다. 정신분석에 매력을 느껴 300회 이상의 개인 분석을 받으며, 임상에서 정신분석적 상담을 지향하고 있다. 일상의 좋은 관계들이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 낼 것이라 믿으며 소통과 갈등을 주제로 12년 째 아동·청소년 집단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누군가를 의지하는 게 어려운, 자신의 힘을 다 쏟아내지 못한 채 웅크리며 살아가는 남성들의 마음에 관심이 많다. NGO학 석사 수료 후 상담심리학 석사 학위를 받고, 상담심리사 2급(한국상담심리학회) 및 청소년상담사 2급(여성가족부) 자격을 취득했고, 현재 경기도 소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시간제 청소년동반자로, 인천남부Wee센터 등 공공기관 집단 상담사로도 활동 중이다.